Department of Airline Service Management
2년제
역사와 전통, 그리고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
관광전문인력 양성
관광경영학과는 1983년도 개설되어 관광 및 여행관련 산업분야에서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, 국제적 수준의 관광서비스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.
이를 위해, 관광기업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전공 교과목을 비롯하여 서비스 마인드 실무, 외국어 교육 등 현장실무 중심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.
현재 수 많은 졸업생들이 최고의 관광기업에서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.

-
주요 교과목
- 관광학개론, 여행사경영, 관광지리자원, 관광마케팅, 관광실무영어, 관광비즈니스일어, 리조트와 캡스톤디자인 등
-
취업 분야
- 여행업, 관광호텔 및 컨벤션, 테마파크 및 리조트, 면세점 및 유통업, 항공업, 일반사무직 분야
-
주요 취업처
-
여행사(한진관광, 하나투어, 레트캡, 노랑풍선, 롯데JTB 등)
관광호텔(신라, 메리어트, 하얏트, 쉐라톤, 프라자 호텔 등)
리조트(에버랜드, 파라다이스시티, LG S&I 레저, 대명리조트 등)
면세점/식음료(신라면세점, 롯데면세점, 스타벅스, 투썸플레이스 등)
항공사(대한항공, 아시아나항공, 진에어, 에어인천, 에어코리아 등)
사무직(삼성생명, 현대해상, 쌍용건설, 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 등)
- 관련자격증
-
- 관광통역안내사, 국내안내사, 국외여행인솔자, 호텔서비스사, 호텔관리사 등
- TOEIC, JLPT, CPT 등 각종 외국어 능력시험
- MOS(Microsoft office specialist) 등 컴퓨터 활용 능력 자격증, 정보검색사 외 다수